미인 만드는, 핑크빛 자몽요리에 빠져봐요~

 

(Grapefruit)은 겉은 오렌지같이 생겼으나,

속은 오렌지 보다 더 붉고, 맛은 오렌지에 비해 덜 시고 약간 쌉싸름하면서 달다.

그래서, 자몽은 단맛과 신맛, 쓴맛을 모두 갖고 있는데 쓴맛은

플라보노이드 (flavonoid)인 나린진(naringin)성분 때문이라고 한다.

나린진은 구연산이나 펙틴의 상승효과로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라서,

포도와 함께 피로회복시켜주는 최고 과일로 알려졌다.

자몽에 든 비타민 C는 스트레스 회복, 감기나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는데,

특히, 자몽을 즐겨 먹으면 피부에 윤기를 준다고 하니, 과연 과일중 미의 여왕이라 할 수 있겠다.

 

 

열대야, 장마, Hot 날씨의 ~~피로회복요리 프로젝트- 자몽요리

 

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먹을지 잘 몰라서 못먹는 것이 자몽이라고 하는데...

자몽을 이용한 샐러드부터 만들어 보면 쉬운것중에서도 쉬운것이 자몽 샐러드이다.

해보면 해볼수록 핑크빛에 쌉싸름하고 새콤, 달콤한 매력에 져들고 만다.

자몽파티를 해도 될만한, 한가지 과일로 다양하게 요리하는 재미를 느끼는 자몽요리~

자몽을 자르는 방향에 따라 달라보이는 자몽 샐러드 2가지와

맛의 여왕이라고 할만큼 반하게 되는 멋지고원한 자몽마가리타를 만들어 보았다.

 

 

자몽을 커다란 슬라이스로 썰어 매운고추피클, 할라피뇨(jalapeño), 올리브, 생허브로 장식하고

올리브오일-발사믹식초-소금-후추 차례로 뿌려내면 되는, 

잘 썰기만 하면 완성되는 쉽고도 고급인 자몽샐러드이다.

 

 

자몽을 새로방향으로 잘 까서~ 줄기에 물이 많고 잎은 아주 고소한 중국배추의

그린과 화이트 컬러를 이용한 쉬운 자몽샐러드.

 

넌 알콜(NON-Alcohol) 자몽 마가리타~ 데킬라나 보드카 넣으면 오리지널 마가리타도 되는...

이것에 대해서는 "안마셔봤음 말을 마!!" 라고 자신하는 끝내주는 여름음료!!

YAH~~!!! 자몽만 있으면 이제 마가리타도 내손안에 있다.

 

마가리타(margarita)는 데킬라와 트리플섹, 라임이나 레몬주스가 들어간 멕시코칵테일이다.
주로, 잔테두리에 소금을 뭍혀 얼음을 넣거나(frozen margarita) 빼고(straight up) 서빙한다.

자몽에 관한 뉴스/ 인터넷 매경 뉴스 2010, 7. 20 일자 (피로회복에 좋은 Best 5):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382873

 

핑크빛 미의 여왕, 자몽요리 만드는 법

기본재료(3가지 요리)/ 자몽 3~5개

  

1- 슬라이스 자몽샐러드 

재료(2인분)/ 자몽 1개, 적양파 1/4개, 올리브+ 할라피뇨 매운고추피클 1~2개,

생허브(오레가노나 바질,차이브 등) 다진 것 2 TBS.

드레싱 소스/ 올리브 오일 2TBS, 발사믹 식초 2TBS, 갈아 쓰는 소금 후추 적당량.

1- 자몽은 큼직한 슬라이스로 썰어 껍질을 벗기고, 양파도 얇게 슬라이스로 썰어 준비하고 

할라피뇨 피클과 올리브는 잘게 썰어준다.

2- 슬라이스썬 자몽- 적양파- 올리브+ 고추피클 순서로 접시에 담은 다음 잘게 썬 생허브로 장식한다.

3- 접시에 담은 샐러드재료 위로 올리브오일- 발싸믹식초-를 뿌려주고 소금 후추로 마무리 하면 끝!!

 

2010:07:25 05:39:50

 잘 썰어서 잘~담기만 해도 멋진 샐러드가 완성된 것이다.

 

  

 마치 그릴에서 막 나온 맛있는 육류?? 일품요리같기도 한~

 

 

매운고추피클, 올리브와 생허브의 향에 쌉살,달콤, 새콤한 자몽의 맛의 밸란스라할 수 있다.

 

2- 과일 모양 그대로 자몽샐러드  

재료(1~2인분)/ 자몽 1+1/2개, 중국배추 3~4잎(Bok choi 또는 양상치와 페넬등), 차이브(또는 부추나 파잎).

드레싱 소스/ 자몽즙 짜낸것 1/4컵, 올리브오일 1TBS, 발사믹식초 1TBS.

 

 

1- 배추는 흰부분과 초록잎부분으로 나누어, 줄기는 가로로 얇게 썰어주고, 잎은 자연스레 찢어준다.

2- 차이브나 부추, 파는 어슷하게 썰어둔다.

3- 접시에 초록 배추잎- 자몽과 배추 흰줄기를 교대로 배치하고 맨위에 차이브나 부추등으로 장식한다.

3- 소스용 그릇에 자몽 반개를 손으로 쥐어 짜 즙을 내주고,

올리브오일과 발사믹식초를 섞어 재료위로 부어주면 끝!!

 

  

 

 

심플한 샐러드이지만, 오묘한 자몽이 들어가 품격이 있는 샐러드로 탄생하였다.

 

3- 넌 알콜(NON-Alcohol) 자몽 마가리타

재료(1컵)/ 자몽 2+1/2개, 라임이나 레몬즙 1 TBS, 붉은 과일효소 베리시럽 1TBS(없으면 설탕시럽),

얼음 4~5조각, 입자가 균일한 중간굵기 소금.

Tips. 만약 알콜음료로 만들려면, 데킬라 2TBS+ 보드카 1TBS가 필요하다.

 

1- 계량 컵에 자몽 2개를 손으로 쥐어짜서 즙을 낸다( 1컵 정도)

2- 자몽즙에 얼음과 붉은 베리시럽과 라임즙을 넣어주고 블랜더에 거품이 일도록 갈아준다.

3- 마가리타 잔을 준비, 잔 테두리에 자몽즙을 뭍힌다음, 소금접시에 엎어 소금이 테두리에 뭍게한다.

4- 준비한 자몽블랜딩 쥬스를 잔에 담으면 끝!!

 

Tips. 만약 알콜음료로 만들려면, 데킬라 2TBS+ 보드카 1TBS를 블랜더에 갈때 같이 섞어 준다.

붉은 빛 레드베리 과일효소가 이렇게 잘 쓰일줄 나는 이미 예고 했었다;

관련글/ 비타민 C 원료, 요리용 레드 장미효소만들기 http://blog.daum.net/design11111/15608920 

 

 

 

나는 보드카넣은 마가리타를 만들어 마셨는데...앞으로는 쭉~ 자몽 마가리타만 찾을거 같다.

테두리에 뭍힌 바다소금과 달콤 새콤 쌉쌀한 자몽이 혀끝에 닿는 맛을 잊을 수가 없다~


 

 

                      "Thank You for Everything"

 

 

 PS.

집으로 친구들이 몰려왔을때...

자몽 한 바구니로 샐러드와  마가리타 만들어

자몽파티를 열면 최고 좋을거 같아요^^ 

여자가 먹으면 이뻐지고,

남자가 먹으면 원기가 생기는 자몽을 사랑합시다!!

 

**이글의 전체스크랩은

아래 손모양 추천을 누르시고 이곳으로 오세요^^ Thank you, always!!

http://blog.daum.net/design11111/15608988

 



사업자 정보 표시
sdscom | 황인옥 |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22-5 대림리시온 801 | 사업자 등록번호 : 220-02-87546 | TEL : 031-8022-7655 | Mail : design111@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8754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