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하고 매운 씬피자 2판 초고속 굽는 법

우리집은 심심찮게 피자를 구워야 하는 경우가 많네요.

제가 먹기보다는 우리집 미국인들이 피자라면 죽고 못살기 때문인데요...

제가 안만들어 주면 마켓에서 파는 냉동피자를 몰래 냉동실에 사다놓고

쉬는 날이면 나를 요리로 부터 휴가주겠노라고 크게 선심쓰듯??  그걸 구워

저한테도 먹어보라고 내놓는데...

그걸 먹자니 울어야 할지 웃어야 할지...ㅠㅠ

정말 왜 그케 짜고 크러스트는 딥따 두꺼운지...

도저히 어디 하나 성의라고는 찾아 볼수가 없는 그런 피자도 무턱대고 미국인들은 좋아라 합니다.

그런거 보면 무식해...ㅋㅋ 하지만 도저히 어떠니 저떠니 말은 못하고 먹는 척만 하는데...

좋게 생각하려면 김치, 된장이면 어떤것이고 다 좋은...

한국인 저와 뭐 다를바는 없으니까요.

 

그러나, 하루 이틀도 아니고, 매번 몰래 사오는 나쁜 피자를 막을 길은 오로지

사다나르는 속도보다 빠르게 홈메이드를 만드는 길 밖에 없네요.^^

참고로, 미국에서는 요즘 피자에 쓰는 받침빵을 도우라고 안하고 그냥 크러스트라고 해요.

 

 

세상에서 가장 빨리 굽는 피자~ 청량고추 들어가 매운 토티야 크러스트  띤 피자!!

 

저는 그간 정통 피자(도우) 크러스트, 부침개식 퓨전 크러스트...별거별거 다 시도 해봤지만

가장 초고속으로 만드는 건 역시, 맥시칸요리에 쓰는 약 9인치 원형 토티야 통밀가루 피에 만드는거 랍니다.

이건 아주 아주 Thin~~~[띤]해서, 한국서는 씬 피자라고 부르데요??

완벽한 씬피자를 만들 수 있는데,

시간도 2판 만드는 데 5분, 굽는데 15분 총 20분이면 끝입니다.

 

 

초고속으로 만들어도 냉동피자와는 비교안되게 맛있어요.^^

 

 

토핑도 흔한, 소세지, 청량고추(또는 할라피뇨), 버섯만 썼는데

시중에 파는 냉동피자와는 비교도 안되게 맛있네요,

제가 만든 방법을 눈여겨 잘 봐두었다가 한번 써드셔?? 보세요.

파파머피스 전문점 부럽지 않다니까요~~

레시피도 너무 간단해 그냥 글을 이어가듯 보여드릴거예요.

 

준비에서 굽기까지 20분만에 완벽한 씬피자 2판 만드는 법입니다.

 

기본적으로 이건 있어야 해요.

타코 요리에 쓰는 토티야 라고 부르는 구워 파는 (약 9인치 피자만들기에 딱맞는) 커다란 원형 통밀가루피(쌈)입니다.
이걸 부르는 이름은 많은 이들이 또띠야, 또르띠야라고 부르지만, 미국서 정확한 발음은 [토티야] 네요^^
앞서서 멕시칸 레시피에 표현한 또띨라라고 쓴 것은, 그간  제 귀에 그렇게 들려...ㅋㅋ 쓴것, 이해해 주세요. 시간나는 대로 가서 고쳐야지..ㅎㅎ

한국에서도 대형 마켓에 흔하다고 하니, 걱정 안해도 되겠군요.

 

그외, 토핑재료는 10Cm 길이 프랑크 푸르트 소세지 4개, 피망+ 할라피뇨 잘게 다진것 4TBS+ 버섯 6개, 치즈 2컵입니다.

 

 이 토티야 판에 피자소스(토마토 소스, 파스타 소스 등)을 바르고,

소세지 2개씩를 아주 얇게 원형으로 썰어 각각 소스위에 잘 나열하고 그 위로 청량고추와 피망 다진것을 뿌려 줍니다.

 

Tips. 소세지는 요즘 시중에 나오는 저염, 닭고기, 무방부제 그런걸로 고르시면 좋을거구요~

 

 

 버섯 각각 3개씩 슬라이스 나열하고, 후추, 칠리파우더(매운맛 라면 스프 대체 가능) 엄지와 검지로 찝어서 아주 약간만 뿌립니다.

 

Tips. 칠리파우더는 매운 라면스프맛이 난다고 제가 그랬죠? 이걸 조금 넣으면 멕시칸푸드 향이 납니다.
없으면 생략하시고 라면스프 사용하려면 엄지와 검지로 찝어서 약간만 뿌려요. 짜면 안되니까...

 

***오븐 예열 400 F= 200 C

 

그 다음 피자에 뿌려줄 치즈를 원하는 만큼 뿌리면 완성입니다.

딱 3단계~ 5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뭐 소세지,버섯 슬라이스를 미리해둔다면 더 빠르고 안하면 더 느리고...ㅎㅎ 그건 중요하지않다!

 

 

예열한 오븐에 두 판 다 넣고 약 12~15분 구으면 완성입니다.

 

비결은 피자도우로 쓴 토티야 피,  소세지는 이미 반요리가 된것이고,

채소로 쓴 청량고추와 피망은 짧은 시간에 익힐 수 있게 잘게 다졌다는 것,

버섯이야 치즈아래서 잠깐이면 종이장처럼 구워지는..그런 원리입니다.

 

 

자~ 이것 보세요!!

피자귀신 미국인들도 입을 다물지 못하네요^^

미국인들은 1더하기 1은 2밖에 몰라...ㅋㅋ 한국인 잔머리는 못따라 오죠...ㅎㅎ

 

 

저도 제조자인 입장에서 한쪽은 맛을 봐야겠다 싶어 먹어보니...

매운 할라피뇨, 매운 칠리파우더로 맛을 내서 그런지 멕시칸 피자맛이 조금 나면서,

역시 한국인 제 입맛에 딱 맞는 완벽한 씬 피자라고 할 수 있네요.

 

 

정말 얇죠?
세상에서 가장 빨리 굽는 피자~ 청량고추 들어가 매운 토티야 크러스트 THIN 피자입니다!!

피자 싫어하는 사람도 요렇게 만들어 주면 아마도 못 피해 갈 걸요?^^



 




미국 공인 영양컨설턴트 황유진의 건강 요리 신간 설탕 말고 효소

10% 할인받는 곳으로 지금 바로 사러가기/ 교보문고 지마켓알라딘

먹는 이유가 분명한 유진의 179개 파워 레시피   

오가닉 식탁 전세계 온라인 즉시 구매처는 G- MARKET


월간 여성 잡지 퀸(Queen), 오가닉 라이프- 메뉴 컬럼 연재중(2012~ 현재).

미중앙일보 격1~2월간 요리컬럼 연재중(2014~현재)

미국서 인기, 오가닉식탁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페이지 Yujin's Organic Food & Life 로 여러분을 초대 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sdscom | 황인옥 |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22-5 대림리시온 801 | 사업자 등록번호 : 220-02-87546 | TEL : 031-8022-7655 | Mail : design111@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8754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이전 댓글 더보기
  • 빠박이 2012.01.18 11:59 ADDR 수정/삭제 답글

    와 정말 놀라운 방법입니다
    저도 할수 있겠는데요
    이거 한번 따라해봐야겠습니다 ㅎ^^

  • Favicon of http://zazak.tistory.com BlogIcon 주작 2012.01.18 12:15 ADDR 수정/삭제 답글

    아! 정말이지 한입 먹어보고 싶은 감동적인 모양의 피자네요. ㅠ_ㅠ

  • Favicon of http://blog.daum.net/rproiujj BlogIcon 다욧홀릭 2012.01.18 13:39 ADDR 수정/삭제 답글

    미국에서는 도우를 요즘 크러스트라구 하는군요~
    토티야^^에 구워서 가볍게 먹을 수 있을꺼 같아요~
    씬피자 좋아요~ 맛나겠어요~^^

  • Favicon of http://harangmom.tistory.com BlogIcon 하랑사랑 2012.01.18 14:10 ADDR 수정/삭제 답글

    피자 넘 좋아하는 울 딸내미 보면 완전 침이 꼴깍 넘어가겠어요.
    그리고 저도 함 따라해 볼 수 있겠는데요.
    맛있겠다...ㅋㅋ

  • Favicon of http://blog.daum.net/jun1234 BlogIcon Jun 2012.01.18 14:24 ADDR 수정/삭제 답글

    와우 정말 대단한 아이디어 네요. 내일 만들어 봐야 겠어요.
    저는 브로콜리도 넣을래요!! ㅋㅋ

  • 2012.01.18 16:32 ADDR 수정/삭제 답글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travfotos.tistory.com BlogIcon 트레브 2012.01.18 16:48 ADDR 수정/삭제 답글

    저도 피자 참 좋아하는데
    저도 또띠야 사다가 이렇게 한번 구어봐야겠네요.

  • Favicon of http://blog.daum.net/parismadame BlogIcon 파리아줌마 2012.01.18 18:04 ADDR 수정/삭제 답글

    건강하고 가벼운? 피자네요.
    더군다나 청량고추까지 들어갔으니
    맛이 기똥찰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v.daum.net/link/24709206 BlogIcon 아르테미스 2012.01.18 20:18 ADDR 수정/삭제 답글

    ㅎㅎ
    진짜 진짜 맛있어 보입니다요 ^^

  • Favicon of http://kimstreasure.tistory.com BlogIcon Zoom-in 2012.01.18 20:21 ADDR 수정/삭제 답글

    냉동피자가 엄마표 피자엔 상대가 안되겠지요.
    매운 맛이 중독되겠네요.

  • Favicon of http://acwin.tistory.com BlogIcon 에이스윈저 2012.01.18 20:42 ADDR 수정/삭제 답글

    그냥 두꺼운 피자는 기름기가 많아서
    하나만 먹어도 느끼하던데

    또띠아로 만든 씬피자는 훨씬 담백할 것 같네요 ㅎㅎ

  • Favicon of http://centurm.tistory.com BlogIcon 연리지 2012.01.18 20:46 ADDR 수정/삭제 답글

    요리의 신 유진님의 순발력과 열정이 함께 보이는 작품이네요.
    오늘도 잘 보고갑니다.

  • Favicon of http://jejuin.tistory.com BlogIcon 파르르 2012.01.18 22:04 ADDR 수정/삭제 답글

    헉...닉넴..또 바꾸신거에요?ㅎ
    자꾸바꾸면 헷갈리는데....
    근데 왜 메인 스크랩 하시면서 맨위에 있는 제글은 가린 거에요...ㅋㅋ완전 의도적인데요..ㅋㅋ

    • Favicon of https://www.thepatioyujin.com BlogIcon Yujin's Organic Kitchen Yujin Hwang 2012.01.19 03:16 신고 수정/삭제

      파르르도 닉네임도 뭘로 좀 바꿔볼까요???ㅋㅋ
      지금 바꾼것은 미국 제 본명이예요.
      Yujin A.라는 ...A= 미들네임인데,Angel이랍니당~
      중간에 한번 엔젤유진이라고 했다가
      그건 다음아디로 쓰기로...^^헷갈렸구나...ㅋㅋ
      Sorry about that.
      메인글 뜨면 남것은 전혀 신경안써요...ㅎㅎ
      담부터는 잘볼께요~~~!!

  • ㅎㅎ 2012.01.18 23:37 ADDR 수정/삭제 답글

    멕시칸들은 또띠야라고 하고 아메리칸들은 토티야라고 하죠. 두장으로 하면 더 좋습니다. 또띠야에 치즈를 뿌려주고 그 위에 또띠야를 한장 더 얹습니다. 그 위에 각종 토핑을 한 후 구우면 됩니다. 두장이 겹쳐져 힘이 있죠.

  • Favicon of http://blog.daum.net/g-space BlogIcon 고이기 2012.01.18 23:40 ADDR 수정/삭제 답글

    팬피자보다 씬피자 넘 좋아해서,
    비싼 도미노 피자 시켜 먹었는데요.
    토티야로 하면 정말 딱!이겠네요~^^
    복잡한거 싫어서 요리 못한다는 사람도 뚝딱 할수 있겠어요. ^^*

  • Favicon of http://blog.naver.com/rightnowceo BlogIcon 오를르 2012.01.19 00:23 ADDR 수정/삭제 답글

    정말 피자치즈알레르기 때문에 잘 안먹게되는 피자!
    이렇게 보니까 진정으로 먹고 싶어지네요.

  • Favicon of https://blog.danggun.net BlogIcon 당근천국 2012.01.19 08:57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한국에서도 또띠아피자 많이 해먹죠.
    그런데.....생각보다 파는 마트가 적다는 OTL

  • Favicon of http://love111.tistory.com/ BlogIcon 바닐라로맨스 2012.01.19 11:17 ADDR 수정/삭제 답글

    헉... 직접 구우신건가요!? 저는 도미노인가? 하고 있었다는!!+_+
    정말 대단하세요~

  • 쿤다다다 2012.01.19 13:06 ADDR 수정/삭제 답글

    매운것도 얇은 것도 제취향...게다가 직접 만든 건강식..먹고 싶네요.

  • Favicon of http://nancy7922 BlogIcon 후리지아나 2012.01.19 16:16 ADDR 수정/삭제 답글

    닉이 살짝길어져서 아닌줄 알았어요^^
    맛난 씬피자 두판~~
    우와 저 혼자서 한판은 거뜬히 먹을수 있겠어요.
    매운청량고추도 넘 좋아라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