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n/Mains(한국밥상)

추석에 미국서 만든 통큰 동그랑땡 햄버거

한국의 추석은 분주하게 돌아가지만

미국에서의 추석은 그저 평범한 어제와 같은 오늘일 뿐~

동네는 쥐죽은 듯 고요하다.

휴일도 아닌 미국에서의 추석날, 한국인들은 조촐한 한인 가족끼리

또는 나처럼 미국인들과 한집에서 부대끼고 사는 한국인으로서

나름대로 각자의 추석을 조용히 보내고 있으리라...

 

한상 쭉차려놓고 차례지낼일도,

한국식 손님 접대용 추석상을 차릴일은 없지만,

그래도 추석이라고 하니... 명절의 감초요리,

동그랑땡을 미국인들에게 소개하고 싶은데...뭐든지 통이 큰 이들에게

자그마한 동그랑땡은 한눈과 한입에도 안찰것이고..ㅋㅋ

 

 

 

미국인들에게 소개한 추석에 만든 통큰 동그랑땡 햄버거~

크기는 커다란 토마토 슬라이스 면적과 같고 두께는 스테이크 정도로 두껍다.

 

 

조금 작게 만든것도 평소보던 동그랑땡보다 약 3~4배 두껍고 크다고 보며 된다.

(사진에서는 작게 보이는 이유는 양배추의 중간을 단면으로 자른거라 양배추 슬라이스가 엄청 큰 것)

 

 

" 에~~ 오늘은 한국의 땡스기빙 데이(thanksgiving day, 미국의 추수감사절)에 속하는

추석이라는 날이며, 이날에는 반드시 이 음식(korean meatball)을 집집마다 한답니다..."

한국의 앙증맞은 크기의 동그랑땡에 대한 스토리 설명을 먼저 거창하게 한 다음~ㅎㅎ

 

미국식으로 통크게 만들어 햄버거 패디로 썼더니,

먹어본 미국인들은 입이 쩍 벌어지며 한마디했다.

"니네나라 추석음식, 릴리 릴리 (Really, really 엄청~) 팬떼스틱하다!!"

그럼, 그럼...우리나라가 좀 팬떼스틱(Fantastic)하거덩~?..ㅋㅋ

 

 

이것은 치즈녹인 통큰 동그랑땡 1/4 을 잘라 샐러드 드레싱과 바베큐소스로 맛을 낸 오픈 미니버거.

이때는 양배추와 토마토 모두 상단부분 잘라낸 작은 부분을 썻다.


추석에 만드는 통큰 동그랑땡 햄버거

 

 

[초고속 쉬운 만들기, Super Quick easy Recipe]

재료(4인분)/

돼지고기 스테이크용 살코기 약 1400g, 양파 1/4개, 파  다진것 2 TBS, 매운 생 홍고추 1/3개,

부침가루 5TBS, 달걀 2개, 소금, 후추.

햄버거용 부재료: 양배추 슬라이스 4개,토마토 슬라이스 4개, 치즈 2장, 바베큐소스 2TBS, 샐러드 드레싱 2TBS,

로즈마리나 파슬리 건조허브 약간.

 

Tips. 동그랑땡을 만들기위해 이미 갈아 나온 고기를 써도 되지만...잡스런 고기를 먹는 기회를 얻을까봐 나는 왠만하면

간고기를 사는 것을 피하고 있다. 나는 부침가루 대신(집에 없기에...) 밀가루 3 TBS+ 핫케익가루 2 TBS 썼다.

 

 

 

기본 재료준비/

1- 고기는 잘 씻어 물기를 닦은 후, 믹서에 넣고 잘게 간다음 소금(1/2ts), 후추(1/8 ts)간을 하고,

2- 고기 갈고 난, 믹서에 사용할 채소를 넣고 잘게 다져주면 믹서도 청소되고 좋다.

3- 고기와 채소를 섞고 소금, 후추를 흩뿌려 나머지 밑간을 더한다.

 

 

동그랑땡 만들기/

1- 부침가루와 달걀물을 준비하고 각각 소금후추로 약간 간을 한다.

2- 동그랑땡 크기를 정하기위해, 작은 간장종지에 가득 담아 누르면 왕 동그랑땡, 반만 담아 누르면 중간 동그랑땡이다.

3- 부침가루- 달걀물 순으로 동그랑땡에 옷을 입힌다.

 

 

달군 팬에 약간의 기름만 두르고 중간불에서 뚜껑을 덥고 양쪽 5~7 분씩 익혀준다음 뚜껑을 열고 확인하며 더 노릇하게 굽는다.

익은 것을 확인하려면 이쑤시게로 꽂아 깨끗하게 쑥 빠지면 된다. 중간을 칼로 잘라보면 제일 확실!!

 

Tips. 잘라보아 덜 익은것 같다면, 햄버거 패디로 쓰기직전, 팬에 구워 완성한 동그랑땡을 전자랜지에 2~3분 돌려도 된다.

 

동그랑땡을 굽는동안, 햄버거용 양배추와 토마토를 슬라이스로 얇게 자르고, 식빵(둥근 그릇을 눌러 자국내 가위로)을 자른다.

미국살아도 빵을 별로 먹지않아 우리집에는 햄버거 번은 평소에 없다. 잡곡식빵만이 가끔 냉장고에 자리하고 있다.

햄버거에 쓰는 상추대신 양배추 슬라이스를 써보니, 햄버거와 샐러드를 동시에 먹는  맛이 있어 좋다.

 

 

차례 차례 얹어 오픈 햄버거를 만들면 끝~

 

 

치즈녹인 동그랑땡에 샐러드 드레싱과 바베큐소스를 곁들이면, 추석날 그저 그런 동그랑땡도 요리로 변신한다.

 

 

별로 먹을 것이 없는 미국의 추석날에 만든... 

칼질이 필요한 진짜 순살코기 동그랑땡 !!^^

 

 

"Thank You for choosing the article on Daum Main Page"

 


미국 공인 영양컨설턴트 황유진의 건강 요리 신간 설탕 말고 효소, 10% 할인받는 곳으로 지금 바로 사러가기/ 교보문고 지마켓알라딘

먹는 이유가 분명한 유진의 179개 파워 레시피 오가닉 식탁 전세계 온라인 즉시 구매처는 G- MARKET

월간 여성 잡지 퀸(Queen), 오가닉 라이프- 컬럼연재(2012~ 현재), 미중앙일보 요리컬럼 연재(2014~현재), 오가닉식탁 미국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페이지 Yujin's Organic Food & Life 로 여러분을 초대 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sdscom | 황인옥 |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22-5 대림리시온 801 | 사업자 등록번호 : 220-02-87546 | TEL : 031-8022-7655 | Mail : design111@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8754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